제주지역정보화추진협의회가 소개하는 에 관한 이야기

제주지역정보화추진협의회 발행 「제주정보문화」1996년 통권 제4호 40, 41면
690-032 제주시 삼도2동 5번지
☎ 064-24-1856
FAX 064-58-0014
발행인 : 오길웅


컴퓨터로 떠나보는 지역정보화 탐험

감귤향기와 동심이 가득한

(SOOASUNG)

[편집실/취재 및 편집 : 송재우, 한석안]
아이가 금년 6월 열린 ’96한국컴퓨터디자인대전에서 ‘향단이와 방자, 그리고 삐빠’란 작품으로 청소년부 특선에 당선된 것이 계기로 단장에 들어갔다고 말하고 있는 그곳에는 아이가 그린 천진난만한 그림들이 페이지마다 정성스레 채워져 있으며ㆍㆍㆍ

한라산 중턱에 자리잡은 (SOOASUNG) 발을 들여 놓자 마자 크리스마스 카드로 장식된 입구가 나를 반갑게 맞아 주었다.

감귤 향기가 그윽하고 금방이라도 어린이들이 뛰쳐나올 듯한 곳 !

이곳은 사이버스페이스인 인터넷 상에 올려져 있는 홈페이지(www.sooasung.com)다.

제주소식의 전령사임을 자처하는 이곳에는 지금 1997년 1월에 개최되는 한라산눈꽃축제소식과 함께 제주관광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도시에서 태어나 생활하다가 지난 90년 제주를 찾아 한라산과 바다가 보이는 한라산 언저리에 감귤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는 가족들은 격리된 생활의 불편과 환경적인 소외감을 극복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었으며 인터넷과의 만남이 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아이가 금년 6월 열린 ’96한국컴퓨터디자인대전에서 ‘향단이와 방자, 그리고 삐빠’란 작품으로 청소년부 특선에 당선된 것이 계기로 단장에 들어갔다고 말하고 있는 그곳에는 아이가 그린 천진난만한 그림들이 페이지마다 정성스레 채워져 있으며 어린이들이 볼 수 있는 우리들 세상뿐만 아니라 제주도를 소개하는 내용이 촘촘하게 들어가 있다.

어린이 세상에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어린이 그림책,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원고지 등을 제공해 주는 소품란, 자신의 무한한 꿈을 종이위에 나타낸 그림솜씨자랑 등 다양한 내용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더욱이 컴퓨터에 괸련된 내용과 아이의 천진 무구한 일기장도 수록되어 있어 불어닥치고 있는 어린이 인터넷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여행안내에는 빡빡한 직장생활에 쫓기는 도회지 사람들에게 제주도의 휴식, 레저, 관광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는데 이곳에는 제주도의 소개, 교통, 숙박, 레포츠, 해수욕장, 등산, 낚시, 쇼핑, 지도 등 많은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특히 개인용 택시나 렌터카를 예약할 수 있는 정보까지 제공되어 제주 홍보에 일조하고 있다.

또한 최근 제주도에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몇가지 사항을 정하여 수록하고 있는데
‘제주관광단지개발이 본격화된다는데 어떤 내용인가?’,
‘제주의 관광형태와 피서관광의 특성은?’,
‘제주도종합개발계획 그것은 무엇인가?’,
‘제주도는 과연 무공해 청정지역인가?’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중요한 내용은 영문으로 제공하는 것도 잊지 않았고 농사지으며 얻은 ‘병아리 자연 부화 및 관리 요령’ 노하우도 수록하고 있다.

매일매일 새로운 내용이 추가되고 있는 수아성에는 최근 찾아오는 손님 수가 부쩍 늘고 있으며 많은 문의 및 격려 편지로 새삼 인터넷이 가지고 있는 잠재적 힘에 대해 새삼 느끼고 있다.

감귤농사를 짓다가 여가시간에 컴퓨터를 만지다보니 저절로 홈페이지가 만들어졌다는 겸손한 말에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컴퓨터나 인터넷이 누구나 관심을 가지게 되면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시사하면서 가족들은 오늘도 컴퓨터와 씨름하고 있으리라.


Copyright SOOASUNG since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