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comefb2020_07140094

 공감하고 공유합니다

 

 

이미지: 사람 1명 이상
이미지: 사람 1명 이상, 실외이미지: 사람 1명 이상, 사람들이 서 있음, 모자, 실외

이미지: 사람 1명 이상, 사람들이 서 있음, 모자, 실외

Edward Lee

생각을 모아 주십시오
.
대단히 조심스럽지만,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생각할 듯해서 용기를 내봅니다. 최근 들어 돈에 대한 여러 좋지 못한 일들이 있어 매우 민감함을 압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인 문제를 외면할 수 없어서 여러 분들의 생각을 모아보고자 합니다.
.
고인이 된 박원순 시장님은 평생을 거쳐 헌신하는 삶을 사셨고, 32억이라는 돈을 기부하셨으며, 빚이 7억 가까이 된다는 사실을 최근에야 알았습니다. 당장 시장 공관을 나오면 가족들이 살 집마저 없다는 현실에 마음이 참 아팠습니다. 누가 그런 삶을 살 수 있으며, 또 어떤 가족이 그런 일을 이해할 수 있을까요?
.
지난 며칠간 여러 생각을 합니다. 그의 죽음은 사실 제게도 많은 것을 시사합니다. 저라도 그랬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허물이 더 많은 한 인간으로서 자연스럽게 갖는 생각입니다. 그런 차에 그의 현실적인 문제를 접하고 '시민 모금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7억이면 1만 원씩 7만 명이 기부하면 됩니다.
.
한 페친께서는 그의 저서를 구입하는 아이디어를 내셨습니다. 좋은 생각인데, 그건 매우 많은 분들이 참여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 모금에 마음이 더 가는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돈이란 게 늘 뒷말이 많아 누가 선뜻 계좌를 오픈해 그 일을 감당할 수 있을까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어느 분이 용기를 내서 그 일을 맡아 주시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라 사료됩니다.
.
여러 분들의 생각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어떤 방법도 그분의 가족을 도울 수 있다면 환영합니다. 그가 자신을 돌아보지 않고 시민을 돌보았듯이 이렇게나마 우리도 무엇인가 할 일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현명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이번 일을 통해 저들이 악의적으로 벌이는 행태를 분쇄하고, 대오를 정비해 강력한 개혁을 추동하는 발판이 되길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모금은 조의금 형태로 1만 원을 상한선으로 정하되 하한선은 없었으면 합니다. 가능하면 많은 분들의 참여를 유도, 저들에게 민주 진보세력의 단합된 힘을 보여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뜻있는 분들의 동참을 위해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http://m.segye.com/view/20200713504699?mache=portal

 

 Edward Lee

모금활동 중단합니다!
유족들, 시민들 마음만으로 충분히 감사
.
방금 유족 관계자로부터 문의에 대한 답을 받았습니다.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충분하시다며, 일체의 모금은 중단해 달라십니다. 여러 상황을 감안하고, 특히 고인의 뜻과 맞지 않는 모금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하십니다. 부디 고인의 뜻을 살펴주시고, 그 어떤 형태의 모금 행위도 없도록 신신당부하셨습니다.
.
고인의 뜻을 받들어 모금은 없던 일로 하겠습니다. 시민들의 선하고 따뜻한 마음이 고인께도 충분히 전달되었으리라 믿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모든 것이 제 자리를 찾을 때, 시민들이 다시 함께 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
특히 정치적 상황에 대해 걱정하시는 유족들의 마음을 헤아려 주시고, 이런 행위마저도 고소인에게는 더 큰 피해로 작용할 수 있음도 걱정하십니다. 어려운 가운데서도 고소인과 시민들을 염려하시는 뜻에 시민들도 마음을 모으는 것이 도리라 여겨집니다.
.
함께해 주신 모든 시민들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만약 누군가 고인의 이름으로 모금을 진행하고 있다면 부디 중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어떤 모금 행위도 유족과 상관없음을 다시 밝혀드립니다.
.
2020년 7월 15일
Edward Lee 배상

 

 

https://www.facebook.com/rgbnara/posts/3158770060870276